로고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김지영 | 기사입력 2022/10/03 [09:58]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김지영 | 입력 : 2022/10/03 [09:58]

  김경희 이천시장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덕수 명인 사물놀이패 사진=이천시



이천시
(시장 김경희)102() 대한민국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명인을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덕수 명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열정적인 공연 을 통해 사물놀이, 나아가 국악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의 진수를 전 세계에 전파하여 국위를 선양하여 왔다.

 

이날 위촉식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중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전에 개최되었으며,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천시 홍보대사는 시 공식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및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덕수 명인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김덕수 명인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이천시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표시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