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 꿈의학교‘꿈 festival’개최

경기도 문화의날 ‘찾아가는 예술제’ב제11회 맹꽁이 생명축제’와 함께 개최

곽희숙 | 기사입력 2022/10/03 [11:42]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 꿈의학교‘꿈 festival’개최

경기도 문화의날 ‘찾아가는 예술제’ב제11회 맹꽁이 생명축제’와 함께 개최

곽희숙 | 입력 : 2022/10/03 [11:42]

▲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 꿈의학교‘꿈 festival’개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0월 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덕동산 근린공원 잔디광장’에서 '2022 평택꿈의학교‘꿈 Festival’'을 개최한다.

평택 지역축제인 ‘찾아가는 예술제’,‘제11회 맹꽁이 생명 축제’ 와 합동으로 개최한 2022 평택꿈의학교‘꿈 Festival’ 공연마당에서는 ▶위드 ▶첼로망스 ▶평택청소년발레단 ▶난타마음의소리 ▶슬기로운 뮤지컬학교 ▶K-POP 꿈의댄서 ▶평택아마빌레관현악오케스트라 ▶앙상블더버스킹 ▶평택청소년발레단 8개 꿈의학교가 참여하여 K-POP, 뮤지컬, 악기연주 등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자유롭게 펼치는 무대가 마련됐다.

체험부스마당에서는 18개의 꿈의학교가 모여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 및 활동사진을 전시하고, 드림캐쳐 만들기, 미싱체험, 축구용드론 날리기 등 다양한 분야의 재미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부스체험 10개를 완료한 친구들에게는 선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꿈짱 신00 학생은 “'슬기로운 뮤지컬학교'활동을 통해 학년에 상관없이 뮤지컬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스로 작가가 되어 대본을 기획 ․ 발표하고, 노래와 안무도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서툴지만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즐겁게 봐주시면 좋겠다.”는 소감을 발표했다.

평택꿈의학교는 유형별로 총 60교가 지난 5월부터 운영됐으며, 관내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 1,000여명이 방과 후, 주말,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함께 주최한 ‘찾아가는 예술제’는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문화예술 시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예술문화를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제11회를 맞이하는‘맹꽁이 생명축제’는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에서 평택의 자연을 지키고 생물다양성 보존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오랜만에 각 꿈의학교 참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인 활기찬 분위기를 축하하고, 앞으로 지역 연계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평택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하며, 평택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