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북구청, 국우경로당 정보화교육 인기만점

박기표 | 기사입력 2022/10/06 [15:45]

대구 북구청, 국우경로당 정보화교육 인기만점

박기표 | 입력 : 2022/10/06 [15:45]

▲ 대구 북구청, 국우경로당 정보화교육 인기만점


[경인투데이뉴스=박기표] 대구 북구청은 특수시책인 찾아가는 경로당 맞춤형 정보화교육 실시 계획에 따라 10월 4일, 10월 6일 양일간 국우동 소재 국우경로당을 방문하여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교육을 실시했다.

첫날 수업은 스마트폰 기본 설정으로 북구청 정보화교육 강사 진행하에서 자기 사진 찍어 음성으로 지인에게 보내기, 손전등, 폰 문자 전달 기능 등 새로운 기능 등을 신기하게 배웠으며, 개인적으로 모르는 것은 디지털 배움터 선생님께 상세히 물어가면서 진행했다.

두 번째 수업인 키오스크 수업은 햄버거 주문 · 결제, KTX 발권, 병원 처방전 발급, 무인 민원기 등본 발급 등을 스마트 패드로 실습한 다음 직접 키오스크에 가서 주문을 하여 디지털 기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

국우경로당 장창석 회장은 “도남지 밭일을 접어두고 교육에 참여했는데 모르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고, 무인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두려움을 어느 정도 극복하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정보화에 소외된 경로당어르신들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실생활에 적응을 잘하며, 세대간 단절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구청은 이 교육 이후에도 경로당 교육 요청 시 적극적으로 찾아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