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건축행정 건실화‘최우수’기관 선정...2년 연속 표창

공개공지 조성 및 유지관리 등 높은 점수 받아

신영모 | 기사입력 2022/11/26 [06:50]

파주시, 건축행정 건실화‘최우수’기관 선정...2년 연속 표창

공개공지 조성 및 유지관리 등 높은 점수 받아

신영모 | 입력 : 2022/11/26 [06:50]

 

▲파주시청사 전경


 [경인투데이뉴스=신영모 기자]  파주시는 21일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경기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건축법」에 따라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위해 상급기관(경기도)에서 실시하는 평가로 건축행정 절차, 안전관리, 도 중점시책 추진현황 등 3개 분야 38개 항목을 평가하며, 2021년도에 파주시는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시는 평가항목 중 공개공지 조성 및 유지관리와 도 역점사업 시책주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상반기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건축행정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이룬 실적이다.

 

파주시는 지난 9월 ‘2022년 경기도 시·군 위반건축물 관리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돼 이번 건실화 평가와 같이 건축 관련 평가에서 2관왕에 선정됐다.

 

오인택 건축과장은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은 건축행정 실무와 관계 공무원의 노력한 결과”라며, “건축행정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더 듣고, 더 뛰며, 더 공감하는 자세로 시민이 만족하는 건축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