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특례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평가 ‘특별상’ 수상

신영모 | 기사입력 2022/11/28 [15:22]

고양특례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평가 ‘특별상’ 수상

신영모 | 입력 : 2022/11/28 [15:22]

 



[경인투데이뉴스=신영모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경순)는 지난 25일 2022년 고양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결과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특별상은 지난해 대비 적극적인 자치활동을 펼쳐 각 분야의 점수가 큰 폭으로 상승된 주민자치회에 시상되었으며 탄현1동 등 6개 동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1월 탄현동 분동과 동시에 출범하여 주민자치회의 안정적 정착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주민자치회 활동을 펼쳤다.

 

각 자치분과 구성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주민 주도형의 분과별 자치계획 수립 및 추진, 주민총회 개최, 제8회 숯향기 마을축제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2022년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에서 적극적인 지역의제 발굴 및 주민 밀착형 자치 사업 추진,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각종 공모사업 선정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이 평가에서 긍정적으로 고려되어 금회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조경순 주민자치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함께 주민자치회를 이끌어주신 위원님 모두에게 특별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탄현1동 주민자치회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로 자리매김하고 주민화합과 지역동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