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천 한국도예고, 도예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경인투데이뉴스
로고

이천 한국도예고, 도예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한국도예고-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 도예 관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김지영 | 기사입력 2022/12/07 [15:41]

이천 한국도예고, 도예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한국도예고-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 도예 관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김지영 | 입력 : 2022/12/07 [15:41]

▲ 이천 한국도예고, 도예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경인투데이뉴스=김지영] 우리나라 도자 산업의 중심인 이천시에 위치한 한국도예고등학교와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이 12월 7일 한국도예고등학교 소통공감실에서 ‘도예 관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와 지역 도예가들의 교육적 협력을 통해 이천 지역의 도자 교육 시스템을 강화하여 지역 연계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은 조합원들의 재능 기부 사업을 통해 한국도예고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로 협약하는 등 각종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도예고등학교는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프리마켓 등의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등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은 한국도예고등학교에 도예지원 및 교육 사업에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조합 소속의 전문 도예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도예 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함께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국도예고등학교 김철민 교장은 “조합의 전문인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되어 우리나라 전통 도자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현대 도자 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공동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뜻깊은 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식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 신왕건 이사장은 “한국도예고 학생들은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의 우리나라 도자문화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라며 “조합의 전문성있는 도예가들이 한국도예고 학생을 미래 도자산업을 이끌어갈 도예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운영 사업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도자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