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 고담저수지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현장점검

김지영 | 기사입력 2023/03/28 [17:20]

이천시, 고담저수지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현장점검

김지영 | 입력 : 2023/03/28 [17:20]

▲ 여름철 사전대비 점검


[경인투데이뉴스=김지영] 이천시는 지난 3월 28일 경기도와 합동으로 다가오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위한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성호 부시장은 다가오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을 앞두고 재난발생 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하여 지난해 완료한 고담저수지 조기경보시스템 사업현장 실태점검에 나섰다.

또한, 이날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지방부이사관 연제찬)은 직접 사업현장을 찾아 현장점검과 시험작동을 실시하면서‘저수지 붕괴 등 자연재해 위험으로부터 신속한 대처가 될 수 있도록 조기경보시스템 운영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고담저수지 조기경보시스템은 지난해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 12월 완료했으며, 저수지 붕괴 등 재해위험을 조기에 감지하고 위험상황에 따라 경보발령 등 신속하게 전파하여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천시 부시장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 재해로부터 안전한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철저한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 할 것”을 강조하며, 조기경보시스템을 활용하여 관내 위험요소가 있는 저수지 조기경보시스템 구축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는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할 수 있도록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효율적인 재난대응·대비체제 구축. ▶수방자재 등의 재난관리자원 비축. ▶이천시 지역자율방재단을 활용한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하천변·산사태취약지역 등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사전대비 현장점검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