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실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2:11]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실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06/02 [12:11]

▲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실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평구는 지난 30일 민선8기 1년차 공약이행평가를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방문지는 ▲부평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통한 상권부흥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캠프마켓 공원화 ▲부평남부체육센터의 성공적 건립 ▲영촌·방촌·대촌공원 스마트 편의시설 조성 및 환경개선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 조성 등 6개 공약사업 현장이다.

지역주민 35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항 심의·조정, 실천계획 수립, 부진사업 대안 제시 등 공약이행에 대한 자문과 평가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현장평가 외에도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분과별 회의를 진행한다. 평가 결과 도출된 건의 사항이나 의견은 추진부서가 수정·보완해 7월 4일 민선8기 1년 차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약현장을 방문한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겠다”며 “공약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설명을 들어보니 공약이행 추진상황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은 ▲미래로 도약하는 더 큰 부평 ▲함께 성장하는 경제부평 ▲모두가 행복한 복지부평 ▲구민과 공감하는 소통부평 ▲일상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부평 ▲안전하고 편안한 안심부평의 6개 분야 70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공약 추진율은 2023년도 3월 말 기준 39.2%로 ‘부평남부 노인문화센터 완공 및 운영’ 등 5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공약 추진 전 과정은 부평구청 누리집(주민과의 약속, 공약)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