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의 「토닥토닥 응원단」 사회복지사 등 90명에게 응원 활동을 펼쳐

장은희 | 기사입력 2023/09/22 [19:30]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의 「토닥토닥 응원단」 사회복지사 등 90명에게 응원 활동을 펼쳐

장은희 | 입력 : 2023/09/22 [19:30]


[경인투데이뉴스=장은희 기자]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시장 이민근)’의 슬로건에 발맞춰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영중)는 토닥토닥 응원단의 청소년 봉사자 20여명과 함께 9월 22일 금요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사회복지사 및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푸드 트럭을 운영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토닥토닥 응원단 사업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물품을 제작하여 전달하는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영중)는 “센터가 「행복한 이동밥차」 사업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밥차를 활용하여  더 많은 이웃에게 물품을 지원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하였다.”고 전하였다.

 

토닥토닥 응원단의 청소년은 응원 도구 제작에서부터 장보기 및 샌드위치 및 커피를 만드는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올바른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본 사업은 그동안 잠정 중단되었다가 올해 이번 활동으로 재개하였다. 이와 같은 활동으로 인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사회 이웃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본 사업은 내년 3월 이후에 응원단 모집을 시작하여 4~5회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