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명기자협회, MG 광명동부새마을금고와 오찬감담회 개최

11월9일(목) MG인재개발원 천안연수원에서 ESG 운영단 발대식 개최 예정
김동우 이사장 “금고회원과 지역사회 환원복지금융을 위해 최선을 다할 터
MG가 만드는 깨끗한 세상!, MG가 만드는 따뜻한 세상!, MG가 만드는 투명한 세상! 

곽희숙 | 기사입력 2023/10/23 [22:17]

광명기자협회, MG 광명동부새마을금고와 오찬감담회 개최

11월9일(목) MG인재개발원 천안연수원에서 ESG 운영단 발대식 개최 예정
김동우 이사장 “금고회원과 지역사회 환원복지금융을 위해 최선을 다할 터
MG가 만드는 깨끗한 세상!, MG가 만드는 따뜻한 세상!, MG가 만드는 투명한 세상! 

곽희숙 | 입력 : 2023/10/23 [22:17]

▲ 광명시기자협회 (가운데)김영석 회장외 회원들과 동부새마을금고(우측 네번째) 김동우 이사장, (좌측 첫번째)권인화 지점장 _간담회 기념사진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광명시기자협회(회장 김영석)는 23일(월) 광명 MG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김동우 이사장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기자협회와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간담회에서는 김동우 이사장 취임 이후 동부새마을금고 위기상황 극복 및 정상까지 금고에 대한 상황을 경청했다. 또한 동부새마을금고가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는 '100년 미래의 금고' 발전을 위한' ESG 운영단 발대식'과 추진하고 있는 사업계획(안) 등을 듣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동우 이사장은 "ESG경영활동은 요즘 기업 및 각 사회 단체에서 경영 모토로 정하여 적극 실천하는 경영의 새로운 개념 방법으로서 기업경영의 목적이 이윤추구에 있다."며 "이윤추구만을 목적으로 기업경영을 하다 보니 주변 환경이 망가지고 빈부의 격차, 그에 따른 문화와 복지의 격차 등 사회부작용이 발생한다. 이윤추구와 더불어서 환경과 건강 문제, 복지, 문화적인 균형, 의사결정의 공정성 등이 동반돼야만 살기 좋은 사회가 조성되고 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 회원으로 구성된 금융 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는 더더욱 ESG 경영 정신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광명 동부 새마을 금고에서도 ESG 경영 정신을 금고 경영에 적극 도입하여 △지역환경과 회원의 행복을 생각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금고의 역량을 기울이며 △기존 해오던 환원 사업 및 문화 복지 사업은 보다 체계적이면서 적극적으로 실행 하고자 한다”고 비젼을 제시했다.

 

광명시기자협회 김영석 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동부새마을금고가 김동우 이사장 취임 이후 크고 작은 많은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이제 제자리를 찾아가는 시점에서 간담회를 갖게 되어 지역사회 서민금고로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평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 더욱 동부새마을금고가 발전할 수 있도록 기자협회를 통해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김동우 이사장도 간담회를 통해 “광명시기자협회 회장과 많은 언론사가 금고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해 주는 느낌으로 지금은 정상화로서 서민금융의 든든한 금고로서 더욱 더 단단하게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그 외로 100년 미래의 금고 발전을 위한 MG가 만드는 깨끗한 세상!, MG가 만드는 따뜻한 세상!, MG가 만드는 투명한 세상! 이란 3대 핵심 주제로 투명하고 열린 금고경영을 토대로 친환경을 생각하고, 지역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성장하는 지역 금고로 새롭게 거듭 나겠다는 의지로 모든 금고 직원들이 하나로 실천 노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광명시기자협회 내외일보 박상덕 간사의 진행으로 광명MG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김동우 이사장, 권인화 지점장이 참석하고 중부투데이 김영석 협회장, (주)경인종합뉴스 김진환 대표기자, 경기헤드라인 문수철 경기취재본부장, 경인투데이뉴스 곽희숙 대표, 저녈25방송 윤상호 본부장, 일간투데이 이상영 국장, 드림지원센터미디어 신강 대표, 환경시사뉴스 차장근 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동부새마을금고 창립50주년 및 100년을 위한 금고 발전에 밑거름인 금고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ESG경영을 본격적으로 펼치기 위해 지난 9월 8일 금고 금융복지센터에서 ESG운영단 발족과 발대식 갖고 9월15일까지 ESG 3개 봉사단(그린. 휴먼. 소셜) 모집신청 받아 91명이 봉사단 선정이 되어 2023년 11월9일(목) MG인재개발원 천안연수원에서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충남 청남대 견학을 실시하여 ESG경영활동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금고의 긍정적 홍보효과 및 복지금융 환원사업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