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행사 개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2:19]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행사 개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10/26 [12:19]

▲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행사 개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는 지난 25일 외출이 어려워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나눔 추억드림’행사는 거동이 불편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사회참여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이 나들이를 통해 상호 간의 친목을 다지며 재활 의욕을 고취시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회원 90여 명이 참가해 충북 단양과 제천으로 떠나 유람선을 타고 단양팔경과 청풍명월의 경치를 관람했으며, 집을 떠나 낯선 곳에서의 체험과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을 누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 출발 전에는 최재웅 복지국장, 심장수 남양주 갑 국민의 힘 당협위원장, 곽관용 남양주 을 국민의 힘 당협위원장, 한근수 남양주시의원, 백선아 전 남양주시의원이 배웅에 나서 더욱 의미 있는 첫발을 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청명한 가을날 유람선을 타고 천혜의 자연 속에서 물 위를 가르며 바람을 맞으니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 ‘행복나눔 추억드림’이란 행사명대로 행복한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지회 최만석 지회장은 “회원분들을 모시고 경치 좋은 곳으로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내년에도 더 좋은 곳으로 나들이를 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쓰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