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료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2:21]

남양주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료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10/26 [12:21]

▲ 남양주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료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0~21일 양일간 정약용도서관 1층 및 앞마당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는 제8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와 함께 진행됐으며,‘한뼘 더, 더 가까이!!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물 전시회 △평생학습 포토존 챌린지 프로그램이 운영돼 많은 시민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평생학습 포토존 챌린지’는 정약용도서관 앞마당에 설치된 5가지 평생학습 테마의 포토존 중 3곳 이상에서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는 챌린지로, 시민들은 포토존 앞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중 제일 인기가 많았던 파란하늘 풍선 포토존은 행사 이후에도 당분간 정약용도서관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약용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물 전시회’에서는 6개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학습자들이 만든 회화작품, 도자기 공예,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으며, 시민들은 이를 감상하고 서로 소통하며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미술회화수업에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원아현 씨가 완성한 해바라기 작품을 (주)바이잇 화장품 회사 임원이 구입하고자 문의하기도 했으며, 작품에 대한 가격 책정이 어려워 향후 회사 측에서 원아현 씨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개관 이래 처음 있는 일이었다.”라며“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축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17개 기관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12개의 장애인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