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준공…청소년의 꿈 탄생!

신영모 | 기사입력 2023/12/04 [22:50]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준공…청소년의 꿈 탄생!

신영모 | 입력 : 2023/12/04 [22:50]

▲ <사진>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준공식

[경인투데이뉴스=신영모 기자]파주시는 12월 1일,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수련관 준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263억 원을 들여 조성된 파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7,304㎡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수영장, 체육관, 클라이밍장, 요리실습실, 바리스타실, 댄스연습실, 음악연습실, 동아리실 등 다양한 청소년 수련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날 준공식은 색줄자르기(테이프커팅)를 시작으로 파주중학교 오케스트라단과 파주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 및 기념사와 축사가 이어졌으며, 준공 축하 영상 상영과 마술드론공연, 청소년 공연, 동아리실별 체험관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축하의 분위기를 더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이 건립된 만큼 청소년 여러분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라며, “파주시는 청소년이 누릴 오늘의 행복과 내일의 꿈을 향해, 더 큰 희망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파주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수련 활동 및 정보·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을 운정, 교하, 금촌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휴식과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소규모 활동공간인 청소년휴카페(쉼표, 모여락)를 파주읍, 적성면, 법원읍, 운정4동 등 4곳에서 운영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