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수업나눔한마당 하이러닝 수업나눔연수 운영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을 위해 ‘나비꿈’ 안양과천 수업나눔한마당 2주간 실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6:11]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수업나눔한마당 하이러닝 수업나눔연수 운영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을 위해 ‘나비꿈’ 안양과천 수업나눔한마당 2주간 실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5/21 [16:11]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수업나눔한마당 하이러닝 수업나눔연수 운영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13일부터 5월 21일까지 안양과천 관내 초중고 학교(99교)를 대상으로 ‘나비꿈’2024 상반기 초중등 수업나눔한마당을 진행했다.

‘나비꿈’은 ‘나답게 비상하고 꿈꿔라’의 약자로, 안양과천 지역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당당하게 찾아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지향점을 의미한다.

‘나비꿈 2024 안양과천 하이러닝 수업나눔한마당’은 안양과천 관내 초∙중등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업공개 및 수업전문성 신장 직무연수를 통해‘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을 구현하고, 교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천의 자리이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 플랫폼인 ‘하이러닝(High-Learing)’ 활용 수업 시연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를 공유하고 협력적 성찰을 통해 일상적 수업나눔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마당은 5월 13일부터 5월 17일을 수업공개 집중 주간으로 설정하여‘하이러닝 에듀테크 활용 릴레이(Relay) 수업 공개’를 진행했고, 두 번째 마당은 5월 20일, 21일 양 일간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연성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수업나눔연수를 진행했다.

지난 주 수업나눔 첫 번째 마당에 이어, 두 번째 마당에서는 ‘학생맞춤형 수업 하이러닝!’을 주제로 청계초 김용우, 신성고 박성재 교사가 관내 초·중·고 교사 160명을 대상으로 수업의 깊이를 더하는 디지털수업 한마당 시연을 했다.

참가한 초·중등 교사들은 ‘내 수업에 질문하기’와 ‘내 수업 성찰하기’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자신의 수업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5월 21일에는 경기도교육청 김송미 부교육감이 방문하여 수업나눔에 참가한 선생님들에게 격려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이번 수업나눔한마당은 수업에 열정을 가진 교사들이 일상의 수업을 공유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이며, 앞으로도 교사의 하이러닝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위한 지원과 수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