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지털 시대 경영혁신 지원

13일 시-신용보증기금-세종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3:53]

세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지털 시대 경영혁신 지원

13일 시-신용보증기금-세종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4/06/13 [13:53]

▲ 세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지털 시대 경영혁신 지원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경영혁신지원을 시작한다.

시는 13일 시청 세종실에서 신용보증기금,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혁신 및 인공지능·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3개 기관은 신용보증기금의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기업분석(BASA) 시스템을 공동으로 활용하게 된다.

‘BASA(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는 신보의 48년 신용평가 노하우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지능형 기업분석솔루션으로 AI경영진단, 기업정보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41만 개의 기업 개요와 60만 개 이상의 기업분석보고서를 보유하고 있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기업유치, 중소기업지원, 소상공인 자금지원 등 정책에 BASA시스템을 활용하고 해당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데이터 교류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은 기업분석정보, 상권분석정보, 성장 가능성 등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심층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활용할 수 있게 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민호 시장은 “디지털플랫폼 정부 시대, 이번 협약으로 신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혁신을 지원하는 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소상공인과, 신용보증기금, 세종신용보증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