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2025년 대학진학설명회’ 성료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4:32]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2025년 대학진학설명회’ 성료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7/03 [14:32]

▲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최 2025. 대학진학설명회 (사진제공=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지난달 28일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진현)에서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유관기관 및 시민을 위해 ‘2025년 대학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진학설명회는 총 8곳의 대학(경인여대, 부천대, 백석대, 백석예술대, 서울신대, 성공회대, 유한대, 한국폴리텍Ⅱ대)과 협력하여 대학별 1:1 입시상담 부스가 운영됐으며, 대한민국 진학컨설팅 ‘MY UNI’ 대표, 강예은 전문가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가능 대학과 대학지원 전략, 대학 입학전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대학진학설명회를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진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고 좋았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더 명확하게 세울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진현 센터장은 “이번 대학진학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더불어 청소년이 원하는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부천시 꿈드림은 대학진학설명회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지원 서비스로 교육, 상담, 자립, 복지, 문화 활동 등 청소년의 개별적 상황과 필요에 맞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청소년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