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홀몸어르신댁에 사랑을 선물하는 꽃배달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2:48]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홀몸어르신댁에 사랑을 선물하는 꽃배달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9/13 [12:48]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홀몸어르신댁에 사랑을 선물하는 꽃배달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은 명절 연휴를 앞둔 지난 13일, 생신을 맞이하신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신잔치를 열었다.

화서2동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기부한 “지정기탁 후원금”을 재원으로 하는 이 사업은 ‘사랑을 선물하는 행복한 꽃배달’이라는 의미를 담은 ‘선행꽃’사업으로 불리고 있다.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동장 등 지역 내 인적 안전망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음료와 반려 식물을 선물하며 말벗이 되어 드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생신을 축하해 드렸다. 또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어려움이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는 안내와 함께 다양한 지역 사회 자원도 함께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일상을 받은 손 모 어르신은 “오랜 시간 혼자 생활하며 생일의 의미를 잊고 살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잊고 살던 생일을 함께 축하해 주니 마음이 너무 뭉클하다. 긴 추석 명절을 쓸쓸하게 홀로 보내는 줄 알았는데 너무 감사할 따름”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진심으로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는 일이 참 보람된 일임을 다시 한번 느낀다. 앞으로도 홀로 외롭게 살고 있는 이웃을 찾아가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