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의회(의장 황환주)는 23일(금) 제309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조례안 심의등을 진행했다.
(기획행정위원회) - 김양욱 의원은 ‘춘천시 국내 지방자치단체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과 관련하여, 지자체간 상호협력을 통해 춘천시민이 자매, 우호도시를 방문할 경우 문화·관광 차원에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 김경희 의원은 ‘춘천시 국내 지방자치단체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과 관련하여 자매, 우호 도시와의 실질적 교류협력 강화를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환경위원회) - 윤채옥 의원은 ‘춘천시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레안’과 관련하여 종량제 봉투별 배출 방법등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김지숙 위원장은 ‘춘천시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레안’ 심의에서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는 쓰레기 분리수거로 우리시 자원 재활용이 실효성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개발을 주문했다.
(경제도시위원회) - 박순자 의원은 ‘춘천시 슬로시티 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과 관련하여 국제 슬로시티 선정에 발맞춰 춘천시가 지닌 역사적 가치를 잘 보존하면서 관광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사업 발굴에 힘써 주길 당부했다. - 정경옥 의원은 `재단법인 강원도관광재단 출연 동의안`과 관련하여 춘천 관광의 통합 컨트롤타워가 마련된 만큼 춘천시만의 특색있는 관광 정책사업들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점순(na2530@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