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 녹양동, 반려견과 함께 꽃길 보러 오세요

신영모 | 기사입력 2021/04/27 [15:25]

의정부시 녹양동, 반려견과 함께 꽃길 보러 오세요

신영모 | 입력 : 2021/04/27 [15:25]

 

의정부시 녹양동은 반려견놀이터를 설치하고 주민과 반려견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꽃길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반려견 간이놀이터 조성 및 개장

녹양동 반려견 간이놀이터는 빙상경기장 앞 녹양동 284-7 일원에 펜스, 야자 매트, 반려견 놀이기구를 갖춘 시설로 조성되었으며 지난 4월 8일 개장했다.


녹양동주민자치위원회가 2020년 7월 반려견 놀이터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 8월 조성 방향 및 운영계획을 결정했다.


특히 이곳은 주택가와 거리가 말고 비반려인 등 다른 주민들에게도 불편을 주지 않아 호평을 받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중·소형견 놀이터와 대형견 놀이터로 공간을 분리하고 야자매트와 목재 놀이기구를 제작했다. 반려견 놀이터는 동물 등록이 된 반려견만 입장이 가능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입장 가능 두수를 제한해 운영할 계획이다.


■ The G&B City 줄장미 산책로 조성

녹양동 휴먼시아 아파트 앞에는 2020년부터 줄장미(스칼렛) 약 1천주를 식재해 긴 장미거리를 조성했다. 지난해 휴먼시아 1, 2단지 인도변과 녹양중학교 앞 산책로에 약 680주, 지난 4월 2~4단지 앞 도로변에 약 300주의 장미를 식재했다.


줄장미는 해마다 꽃을 피우는 넝쿨식물로 지난해 식재한 줄장미 역시 5월쯤 개화하면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도심 경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장미터널 LED조명 설치 밤거리 밝혀

녹양동은 지난달에 녹양동 411-6 등 3개소 산책로 주변 장미터널에 은하수 조명을 설치하는 공사에 착수했다. 4월 말 준공 예정이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늦은 시간 귀가하는 보행자들의 안전을 책임져 시민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장미 모형의 LED장식물이 화단 주변에 놓이고 장미터널 천장에는 LED볼이 장식되어 지난해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