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제시, 교육부 2021 지역평생교육활성화사업 선정

나미선 | 기사입력 2021/04/28 [13:25]

김제시, 교육부 2021 지역평생교육활성화사업 선정

나미선 | 입력 : 2021/04/28 [13:25]

 

김제시가 교육부 주관 ‘2021 지역평생교육활성화 사업-기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000천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의 평생교육 자원을 연계하여 향후 코로나19 언텍트 교육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구상한 사업아이템으로 ‘지역 평생교육 자원을 활용한 로컬-MOOC 학습콘텐츠 구축과 연계사업이 추진 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과 지역사회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전국 181개 지자체중 54개 지자체가 지원하여 지역자원연계형 분야는 최종 7개도시가 선정되었다.



김제시는 K-MOOC를 중심으로한 국가적 차원의 온라인 학습시스템 구축 정책에 맞추어 온라인 학습콘텐츠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의 무형의 학습자원을 지키고 지역내 열악한 디지털학습 스튜디오 구축 및 비대면 환경에서도 경쟁력 있는 온라인 콘텐츠화를 발굴 육성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집콕평생학습교실‘을 연계추진하는 등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교육 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사업을 구조화 하여 추진될 예정이어서 지역평생교육의 질적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사업 신청을 주관한 김제시 인재양성과장(이성문)은 ’미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지역 맞춤형 과정으로 제작 활용하기 위해 신청한 사업으로 디지털 평생학습분야의 성장과 지원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열악한 지역의 학습인프라의 한계와 장벽을 뛰어넘어 사람과 지역의 학습이 연계되고 학습과 학습을 잇는 매개체가될것‘ 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