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배우에서 화가로 도약 이태성, 세계적 그림작가 ‘앤서니 브라운’협업작품 참여

‘디지털 아트 최초 공개’

김현우 | 기사입력 2022/06/13 [17:23]

배우에서 화가로 도약 이태성, 세계적 그림작가 ‘앤서니 브라운’협업작품 참여

‘디지털 아트 최초 공개’

김현우 | 입력 : 2022/06/13 [17:23]

배우에서 화가로 도약한 이태성 (사진=라이트컬처하우스)

 

배우 이태성이 ‘배우 이태성’ 이 아닌 온전한 화가로 한 걸음을 내딛는다. 세계적인 그림 작가 ‘앤서니 브라운’이 국내 유능한 화가들과 협업한 작품들을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게 됐다. 앤서니 브라운과 함께 협업에 참여한 30인중 배우 이태성이 유일하게 참여 하게 되면서 화제를 예고 했다.

 

이태성은 오랜 시간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했고, 그간 꽤 많은 작품을 그려왔다. 그러던 중 화가로서의 실력을 인정받고 앤서니 브라운과의 협업 작품에도 합류하게 됐다.

 

추최측에 따르면 ‘아트에 새 지평을 열어 활발히 성장해오던 NFT시장에 역대급 대형 프로젝트가 뜬다. 대어와 대어의 만남, 세계적 거장과 유명 셀럽들의 콜라보 프로젝트_앤서니 브라운과 30인의 아티스트의 셰이프 게임_이다’ 라며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인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셰이프 게임’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젝트는 이상봉, 최울가, 이진이, 이태성, 지비지, 김기라 등 기라성 같은 국내와 중국의 정상급 아티스트 뿐 아니라 뮤지션, 디자이너, 아이돌 등 유명 셀럽 30인이 동참한다‘ 며 소식을 전했다.

 

또한 ’앤서니 브라운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그림책 아빠’로 불리는 동화작가로 ‘우리 아빠가 최고야’ ,’꿈꾸는 윌리’ 등 밀리언 셀러 작품의 창작자로 유명하다. 기발한 상상력과 남다른 주제의식으로 어른들도 열광하는 그림책 작가이다.

 

셰이프(Shape)게임이란, 앤서니브라운이 다양한 도형 모양을 전달하면 국내 아티스트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어 그리기를 하는 방식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창작놀이이다. 그림책 아빠로 유명한 앤서니 브라운의 감성이 사랑, 평화, 소통, 조화를 추구하는 국내 아티스트들의 주제의식과 만나 고퀄리티 작품으로 승화되는 과정에서 예술이 주는 뜻밖의 재미와 행운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설명했다.

 

이어 주최측은’디지털 전시 기획, 서비스 제공사인 ㈜아루루(https://instagram.com/aruruclub)는 완성된 NFT 작품을 6월 ~7월 업비트NFT와 비블록에서 판매한다.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거래 플랫폼 ‘업비트NFT’의 드롭스를 통해서 6월 중 공개되는 1차 드롭은 패션디자이너 이상봉과 걸그룹 트라이비의 켈리, 스타쉐프 오세득과 타투이스트 박기범, 서양화가 남경민의 작품이다.

 

판매완료된 작품은 4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 내 NFT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이태성이 참여한 협업 작품은 예술의 전당에서 만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