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장의 창조는 어떤 창조일까?
창세기는 하나님이 아담, 노아, 아브라함의 시대를 지나 이스라엘이 가나안 땅 정복을 앞두고 있을 때 모세에게 와서, 창세로부터 있었던 일에 관하여 알려주신 말씀이 되겠다.
초림 때 예수님께서는 천국의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시되 창세로부터 감춘 것들을 드러낸다 말했다. 이로 보건대 창세기 1장의 창조를 단순히 문자적인 육적인 창조로만 보아서는 안된다.
창세기 1장의 창조를 만일 육적 창조로 보게 되었을 때 몇 가지 모순된 점이 나온다. 그 예를 살펴보겠다.
하나님께서 넷째 날 하늘의 해를 창조한다. 그런데 셋째 날 땅에서 식물이 나서 자라지 않는가? 해가 있기 전 땅에서 어떻게 생명 가진 피조물이 자랄 수 있을까? 그리고 첫째 날 창조된 빛과 넷째 날 창조된 해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해가 두 개라는 말일까?
이로 보건대 창세기 1장의 창조는 자연계 창조를 빗대어 비유한 영적인 하나님 나라 창조를 말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겠다.
그렇다면 왜 천국 창조의 비밀을 비유로 말씀했을까? 그 이유는 마태복음 13장 10절에서 13절 말씀에서 악한 자들에게 감추기 위해서 비유로 말씀했다고 되어있다.
악한 자들은 천국 비밀을 안다고 해서 천국 창조를 돕는 자들이 아닌 도리어 훼방하는 자들이기 때문에 알아서는 안된다. 그래서 비유로 말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창세기 1장의 창조는 자연계를 빗댄 영적 하나님 나라 창조를 비유한 말씀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다. 김평화(nunrim9021@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천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종교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