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 동탄중앙 마을학교 겨울학기 참가자 모집2월 4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모집
|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동탄중앙이음터는 2월 19일부터 2월 23일까지 진행하는 ‘2024 동탄중앙 마을학교 겨울학기’에 참여하는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탄중앙 마을학교는 마을주민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마을 아이들을 직접 가르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7년간 꾸준히 운영되어 왔다. 마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교 밖 마을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마을 내 또래들과 유대관계와 협동심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마을학교는 2023년 나이 기준으로 초등1~2학년 과정, 초등3~4학년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초등1~2학년 과정에서는 ‘이음터 친구들, 지구를 지켜줘’라는 프로그램으로 환경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초등3~4학년 과정에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마을 충전소’라는 프로그램으로 운동회, 베이킹 등 다양한 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탄중앙 마을학교 참여 신청은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총 7일간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마을학교 참여 학생은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참가자 발표는 2월 5일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동탄중앙 마을학교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ㆍ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 배우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탄중앙이음터 네이버블로그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