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주관광공사,제주 여행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박상기 | 기사입력 2024/03/14 [11:08]

제주관광공사,제주 여행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박상기 | 입력 : 2024/03/14 [11:08]

 메인사진

 

[경인투데이뉴스=박상기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관광 트렌드 ‘루트(R.O.U.T.E.)’에 따른 나만의 경험을 찾아가는 제주 여행으로 2024년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꽃향기 바람에 날리는 봄, 봄날의 소풍 떠나볼까를 발표했다.

 

지난해까지 공사는 추천 제주 관광 10선을 계절별로 선보인 바 있다. 이에, 2024년에는 여행 형태 변화에 맞게 쉼이 있는 여행, 원포인트 여행, 나만의 명소 여행, 스마트 여행, 모두에게 열린 여행을 계절별 테마에 맞게 추천하기로 했다.

 

2024년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은‘제주 봄 소풍’을 테마로 제주에서 도시락을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즐길 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제주 봄꽃을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남들이 모르는 비밀장소에서, 숲에서의 숨겨진 보물찾기까지 도시락을 가지고 가볍게 떠나 제주의 봄을 만끽하기를 제안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의 ‘2024년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테마 여행지 소개를 통해 봄철 제주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며 “특히 4월 제주에서 부는 평화의 바람을 따라 역사 흔적을 찾아가 보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1. 초록빛 흩날리는 제주의 봄날 <제주 봄맛 채운 소풍 도시락>
꽃망울이 터지는 소리, 작은 새의 지저귐이 봄을 노래하는 제주, 봄날의 제주에 흠뻑 취하려면 도시락 챙기고 오름과 바다로 떠나는 것이 좋다.

 

제주의 봄맛으로 가득 채운 차롱 도시락이나 간편한 테이크아웃 도시락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 초록빛이 흩날리는 오름에서 감성 가득 피크닉을 세팅하고 인생샷을 남겨보자.

 

도시락과 함께 화보 같은 사진 한 컷은 봄날의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소풍 장소로 떠나기 전 간편하게 소풍 도시락을 챙기자.

 

제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차롱’안에 제주의 맛을 넣은 차롱 도시락이 인기이다. 가볍게 다니면서 먹기 좋은 도시락과 음료를 가지고 추천 관광지로 소풍 떠나보자.

 

 

 

 


2. 너와 함께 해서 더욱 행복해<반려동물과 함께 펫 소풍>
반려동물과 함께라서 더욱 행복한 봄날 소풍!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오름과 바다, 올레길에서 맘껏 뛰놀고 산책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행복 지수 UP↑ 유대감도 UP↑
제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거닐기 좋은 산책로와 카페 많다. 펫소풍을 즐기려면 여행 전 동반 가능한지 확인하고 펫티켓은 반드시 지키자. 반려동물 여행 정보는 비짓제주(www.visitjeju.net) ‘혼저옵서개’ 책자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 (관광지) 섭지코지, 노리매, 스누피가든(매주 수요일)
▶ (카페) 블리스풀, 푸르곤, 아우아우, 외도 339, 오버더센스, 인스밀, 제주에인감귤밭
▶ (산책로)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한담해안산책로, 산방산둘레길
▶ (숙소) 소노벨제주, 한화리조트제주, 멍멍플레이스, 소노캄제주

 

 

 

 


3. 비밀 가득한 제주, 우주의 빛을 만나다! <봄밤의 비밀 별빛 소풍>
알면 알수록 발길 닿으면 닿을수록 비밀 가득한 제주, 꽃향기 바람에 날리는 봄 햇살을 즐겼다면 밤에는 더 특별한 소풍을 즐겨보자~!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야간축제가 끝나고 밤이 깊어진 제주에는 어둠 속 펼쳐진 비밀 풍경과 수많은 별을 볼 수 있다. 제주 곳곳 찬란한 별빛을 사진에 담아 새로운 제주를 느껴보자.

▶ 거린사슴전망대 : 서귀포시 1100로 791
▶ 별내린전망대 : 서귀포시 색달동 2938-1
▶ 1100고지 : 서귀포시 1100로 1555
▶ 섭지코지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 제주별빛누리공원 : 제주시 선돌목동길 60
▶ 서귀포시 천문과학관 : 서귀포시 1100로 506-1
▶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 제주시 연동 삼다공원 일대 / 4.26~6.14(매주 금 8회)

 

 

 

 


4. 봄 소풍, 동심으로 돌아가 나를 보다! <숨겨진 제주의 보물찾기>
행복이란 일상에서 만나는 소소한 행운이 쌓이는 것처럼, 여행할 때 자신만의 보물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이 행복이 아닐까?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 봄소풍을 떠나 보물찾기를 해보자. 어릴 적으로 돌아가 나뭇잎 보물지도를 따라가며 다양한 나무들을 만나고, 자연의 소리를 찾아보고, 미로를 걸으며 자신의 길을 찾아보자. 그러다 보면 어느새 나를 만나게 되며 제주가 숨겨뒀던 봄날의 보물을 찾게 될 것이다.
(방문 전 체험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자)

▶ 나뭇잎보물지도 : 동백동산(디스커버제주)
▶ 자연의 소리 찾기 : 화순곶자왈 사운드 워킹(슬리핑라이언)
▶ 미로찾기 : 김녕미로공원, 메이즈랜드
▶ 자연숲체험 : 붉은오름, 서귀포자연휴양림, 한라생태숲, 서귀포 치유의숲

 

 

 

 


5. 매혹적인 제주의 꽃 소풍 <봄날, 꽃길만 걸어요~>
노랗게 물든 유채꽃, 부서지는 분홍의 벚꽃, 돌담 너머 퍼지는 향기가 매혹적인 귤꽃까지 제주의 봄은 꽃이고, 꽃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설렘이다. 울긋불긋 봄꽃으로 깨어나는 제주만의 꽃 지도를 들고 소풍을 떠나보자!

샛노랗게 지천을 물들인 유채꽃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으며 제주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엉덩물계곡, 성산일출봉, 녹산로, 산방산, 함덕 서우봉 일대에서 노랗게 물든 봄의 아름다운 제주를 만날 수 있다.

▶ 엉덩물계곡 : 서귀포시 색달동 3384-4
▶ 성산일출봉 :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일대
▶ 녹산로 유채꽃&벚꽃길 :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51-5
▶ 산방산 :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산로 일대
▶ 서우봉 :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일대
▶ 서귀포 유채꽃 축제 : 가시리 유채꽃 광장 일대 / 3.30~3.31

분홍빛으로 물든 벚꽃은 완연한 봄의 시작을 알리며 마음을 설레게 한다. 도심 근처 벚꽃 명소로 전농로, 제주대학교, 삼성혈, 신산공원이 있으며 시외로 애월읍 장전리와 서귀포시 예래동에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

▶ 제주시 전농로 벚꽃거리: 제주시 삼도1동 전농로 사거리
- 제주 전농로 왕벚꽃축제 : 제주시 삼도1동 전농로 일대 / 3.22~3.24
▶ 제주시 장전리 :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사거리
- 제주왕벚꽃축제 :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일대 / 3.23~3.24
▶ 제주대학교 :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 신산공원 : 제주시 일도이동 830
▶ 삼성혈 : 제주시 삼성로 22
▶ 서귀포시 예래동 벚꽃길 : 주민센터에서 예래동 생태체험관 구간

5월 초 귤꽃은 제주 곳곳 귤나무에서 짧게 피어나며, 달콤하고 상큼한 향기로 공기를 가득 채운다. 도내 귤나무가 있는 곳이라면, 쉽게 순백의 꽃잎과 달콤한 향기를 마주할 수 있다. 더 가까이 귤꽃을 만나보자.

▶ 감귤박물관 : 서귀포시 효돈순환로 441
▶ 숨도 :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

 

 

 

 


6. 봄바람이 건네는 위안 <4월은 평화의 바람과 함께, 힐링 소풍>
제주에서의 마지막 봄 소풍은 제주 평화의 바람으로 마음을 보듬는 힐링 소풍은 어떨까?

봄바람을 맞으며 숲속을 걸어도 좋고, 바닷가를 거닐어도 좋다. 자연의 품에 안겨 마음을 보듬어도 좋다! 자고로 여행이란 ‘쉼’이기 때문!
자연이 건네는 위안을 즐겼다면, 4월 제주의 아픔을 보듬어 안아 보자. 조천읍, 중문동, 성산일출봉, 섯알오름, 다랑쉬오름, 정방폭포 등 제주 아름다운 곳곳 가장 아픈 4.3의 슬픈 역사가 새겨져 있다. 어둠에서 빛으로 평화의 따뜻한 바람이 부는 제주에서 4.3 역사의 흔적을 찾아 봄날의 소풍을 떠나보자.

▶ 제주마을산책 4.3길을 걷다 조천읍
(https://visitjeju.net/kr/themtour/view?contentsid=CNTS_200000000013149)
▶ 치유를 향한 평화로드 중문동
(https://visitjeju.net/kr/themtour/view?contentsid=CNTS_200000000015366)
▶ 4.3 평화공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