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시,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 참여 사업자 모집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0:24]

광주시,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 참여 사업자 모집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3/27 [10:24]

▲ 광주시청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광주시는 2024년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업자 9개소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은 축산물 전문판매점을 대상으로 축산물 위생 관리업체를 통한 전문적인 위생관리 서비스 및 위생관리에 필요한 소모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시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축산물 전문판매업소 및 식육 포장 처리업소 등 9개소이며 업소 당 자부담 20%를 포함해 최대 100만원(보조금 80만원, 자부담 2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축산물 전문판매점은 축산물 위생 관리업체를 통한 해충방제 및 위생관리 컨설팅 또는 소독제, 위생 장갑, 위생복, 위생 도마 등의 소모품 구입 비용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오는 4월 19일까지 광주시 농업정책과 축산정책팀에 방문해 지원사업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신고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의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동일 사업을 이미 지원받은 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자립 기반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광주 소식을 참고하거나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