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택대학교,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발대식 개최

곽희숙 | 기사입력 2024/04/02 [16:36]

평택대학교,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발대식 개최

곽희숙 | 입력 : 2024/04/02 [16:36]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다문화교육원은 지난 20일 본교 제3국제관 e-컨버젼스홀에서 '2024년도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은 다문화ㆍ탈북학생과 대학생들 간의 1:1 멘토링 활동을 통해 다문화ㆍ탈북학생에게는 학교생활 적응강화 및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고, 대학생들에게는 다문화감수성 및 봉사의식을 제고하는 윈-윈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평택대 학생들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0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교육원 유진이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다문화아동청소년 멘토링 & 나의 역할’ 특강, 멘토 대표선서, 우수멘토 사례발표, 멘토링 OT 및 사업설명, 조별 모임 등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의 시작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다문화교육원은 지난 2012년부터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사업을 운영하며 한국장학재단의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기관으로서의 역량도 인정받아 왔으며 그 결과, 이번 해에 경기지역을 주관할 거점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100명의 멘토는 내년 2월까지 최대 1,040시간 동안 멘토링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다문화교육원 원장 유진이 교수는 “멘토링은 우리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이다”며 “지역과 상생하는 평택대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