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주시, 자전거의 모든 것 ‘산업전’ 열린다!

5월 4~6일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 개최 기간 운영 

구차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9:22]

공주시, 자전거의 모든 것 ‘산업전’ 열린다!

5월 4~6일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 개최 기간 운영 

구차환 기자 | 입력 : 2024/04/24 [09:22]
[경인투데이뉴스=구차환 기자] 공주시는 오는 5월 4일 개막하는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기간 자전거의 모든 것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산업전을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공주시가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주 행사장인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자전거 산업전을 연다.

자전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느낄 수 있는 이번 산업전에는 국내 자전거브랜드 기업과 관련 산업체, 공기관 및 지자체 등이 참여해 총 35개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관에는 전기화물자전거 등 미래형 자전거를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전거 미래관’과 전국 자전거도로 주제관인 ‘자전거 정책관’ 그리고 내 몸에 맞는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자전거관광홍보관’이 들어선다.

또한, 지자체별 공유자전거를 소개하는 ‘공유 자전거관’, 완제품과 부품, 액세서리 등을 살펴보는 ‘자전거 산업관’ 등이 운영된다.

시는 친환경 전기자전거 체험뿐만 아니라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자전거 부품 및 스마트 그린 물류 화물용 자전거 전시 등 미래 신산업으로의 자전거 발전 잠재력을 엿보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색자전거 체험, 발전기 체험, 자전거병원, 자전거 세계여행, 전국스피닝대회, 왕초보 라이더 탈출기 등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철 시장은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를 통해 미래의 친환경 교통수단이 될 자전거를 새롭게 알아보는 기회이자 국내 자전거 산업 육성 및 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탄소중립 자전거 타기 캠페인, 액티브 시니어 자전거 안전교육, 백제씽씽이 공용자전거, 차 없이도 자전거로 공주를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코스 개발 등 자전거 친화도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 자전거대축제 관련 사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