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현장 산모들 의견 반영해 신설한 '모유 수유 클리닉' 시민들 ‘호평’ 

김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17]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현장 산모들 의견 반영해 신설한 '모유 수유 클리닉' 시민들 ‘호평’ 

김지영 기자 | 입력 : 2024/04/24 [11:17]

▲ 지난 2월 「모유 수유 클리닉」에 참여한 산모들이 전문가 이론 수업을 수강하고 있다.


[경인투데이뉴스=김지영 기자] 하남시가 모유 수유 교육이 필요하다는 시민 의견을 반영해 신설한 '모유 수유 클리닉' 등 맞춤형 임신·출산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2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전문가 이론 수업(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 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 ▲유방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6기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현재 3기까지 교육이 완료된 상태로, 교육에 참가한 산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가 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이론 수업’과 관련해 “내용에 만족한다”는 의견은 전체 96%(매우 만족 64%+대체로 만족 32%)로 집계됐다.

수강생들은 특히 전문 강사가 다양한 예시 사진을 보여주는 등 경험 중심의 강연을 통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던 부분을 좋은 점으로 꼽았다.

이어 설문에 참여한 2기 수강생 중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을 받아 설문에 참여한 4명은 100%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들은 모유 수유 자세와 관련한 개인 코칭이 매우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하남시는 올해 4~6기 과정에 대한 추가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남시보건소 임산부 등록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약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가 신청할 수 있는 ‘우선 접수’와 그 외 ‘일반 접수’로 나눠 온라인 선착순 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하남시는 올해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프로그램으로 ▲임신과 분만법 ▲산전·산후 우울관리(우울 선별 검사 및 전문가 일대일 밀착 상담) ▲신생아 돌보기 등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부부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설레는 맘 출산준비교실’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3월 개소한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5월 이후부터 임신·출산 교육 등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는 현장의 민의를 반영한 맞춤형 임신·출산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임신부터 출산, 양육과 교육까지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