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용록 홍성군수,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지역문화가치분야 최우수상 수상, 우수활동사례 발표

구차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6:01]

이용록 홍성군수,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지역문화가치분야 최우수상 수상, 우수활동사례 발표

구차환 기자 | 입력 : 2024/04/24 [16:01]

▲ 이용록 홍성군수,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경인투데이뉴스=구차환 기자] 이용록 홍성군수가 ‘2024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지역문화가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민국 시장군수협의회가 후원하는 ‘제6회 거버넌스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이용록 홍성군수가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이 군수는 민선8기 군수로 취임한 후 문화도시 사업상 문제점이 되었던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하고자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거버넌스를 통해 2023년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확정되는 성과를 도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특히, 심사과정에서 이용록 홍성군수의 거버넌스 활동사례가 파급력이 크다며 시상식 우수활동 발표자로 선정됨에 따라 시상식에서 ‘거버넌스로 만들어 낸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이라는 주제로 활동사례를 발표했다.

이 군수는 발표를 통해 민관 거버넌스 ‘홍성통’을 소개하며 문화통, 관광통, 먹거리통, 돌봄통, 사경통, 지발통, 재생통, 청년통, 교육통 등 9개 분과별 시스템과 다양한 홍성통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울러 2023년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도시에서 진정한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홍주읍성을 중심으로 하는 ‘홍주 로컬 콘텐츠 타운’ ▲유기농업을 중심으로 하는 ‘홍동 로컬 콘텐츠 타운’ ▲내포신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내포 로컬 콘텐츠 타운’ ▲광천김과 새우젓을 중심으로 하는 ‘광천 로컬 콘텐츠 타운’ ▲남당항을 중심으로 하는 ‘남당 로컬 콘텐츠 타운’을 조성해 거버넌스를 통한 지역발전 정책의 고도화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 정치에서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하고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며 지방단체장 부문과 지방의원 부문으로 나뉘어 ▲주민 생활 편익확대 ▲행정 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대 ▲지역 활력 증진 ▲지역문화 가치 창달 ▲분권 자치 강화 ▲미래 개척 ▲정치문화 혁신 8개 분야를 평가, 시상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