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푸르뫼Mom&Kids 기술봉사 사회공헌 실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7:44]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푸르뫼Mom&Kids 기술봉사 사회공헌 실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4/24 [17:44]

▲ 푸르뫼Mom&Kids 기술봉사 사회공헌 실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와 지난 4월 11일, 17일 2차에 걸쳐 사회복지법인 융신원 푸르뫼 Mom & Kids에서 에어컨 세척 청소, 방충망 수리 등 기술봉사를 실시했다.

융신원 푸르뫼 Mom & Kids는 6·25 한국전쟁에서 남편을 잃은 유창복씨가 월남전에서 전사한 차남의 전사보상금을 헛되지 않게 사용하려고 지난 1968년 105.6㎡ 가옥을 마련해 설립했으며, 지속적으로 증축하여 현재 30세대의 한부모가정의 주거를 책임지고 있다.

이번 기술봉사에서는 에어컨 세척 기술자격을 보유한 직원들이 참여하여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하여 에어컨 가동 전 분해·청소를 실시했으며, 파손된 방충망 수리, 노후 콘센트 및 스위치 교체 등 입주가정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박희경 이사장은 “지역사회공헌은 공단과 같은 공적기관들의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여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최윤희 센터장은 “자활사업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활용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작으나마 기쁨을 전해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향후에도 연수구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욕구를 발굴하여 자활사업 참여주민과 함께 도움을 통해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