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광덕 남양주시장, 광동중 인조 잔디 운동장 개장 기념 축구 경기 참여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7:11]

주광덕 남양주시장, 광동중 인조 잔디 운동장 개장 기념 축구 경기 참여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5/24 [17:11]

▲ 주광덕 남양주시장, 광동중 인조 잔디 운동장 개장 기념 축구 경기 참여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4일 광동중학교에서 인조 잔디 개장을 기념해 광동중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광동중학교 인조잔디 운동장에서 정홍권 교장, 학교 관계자 및 학생 240여 명이 응원하는 가운데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교사, 학생들이 선수로 참여하는 친선 축구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서 주광덕 시장은 1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축구 경기에 앞서 주 시장은 광동중 교육공동체로부터 남양주시의 균형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한 유공으로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이어, 점심 식사에서 주 시장은 학생들과 함께 줄을 서서 배식을 받고 함께 식사하며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잔디가 깔리고 나니 운동장에서 넘어지는 게 크게 두렵지 않게 됐고, 앞으로 학교에서 운동하는 게 더욱 즐거워질 것 같다”라며 “공부도 열심히 해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우리 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의 미래인 학생들이 자유롭게 뛰놀고 건강하게 자라며 자기 삶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친환경 운동장 조성사업으로 관내 3개 학교(가운중, 예봉중, 광동중) 운동장에 인조 잔디 조성사업을 지원해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