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평내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8:32]

남양주시 평내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5/24 [18:32]

▲ 남양주시 평내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평내동주민센터(동장 김미민)와 평내동 자율방재단(단장 송영자)은 지난 21일 신촌초등학교에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신촌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하교하는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무단횡단 안 하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횡단보도 건널 때 좌·우 살피기 등 교통안전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안전을 위한 옐로카드를 배부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 배부된 옐로카드는 운전자에게 빛을 반사해 가시거리를 최대 150m까지 확보하게 하는 안전용품으로, 어린이를 보호하고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효과가 기대된다.

송영자 평내동 자율방재단장은“안전한 등·하교 시간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 등 관계 기관과 통학로 주변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미민 평내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안전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내동 자율방재단은 설해·수해 대비 모래주머니 제작, 교통안전 캠페인, 무더위쉼터 관리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