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6:03]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6/10 [16:03]

▲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산 중구는 10일 구청장, 중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상인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부평깡통시장은 야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로 인해 해마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지역 명소다.

이에 중구에서는 부평깡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 2008년 1차 공사를 시작으로 금회 6차 아케이드 설치까지 총 694미터 아케이드 구간을 완공하게 됐다.

6차 아케이드 구간은 최신 특허 공법․물품이 적용된 아치형 지붕재로 설치되어 환기 및 채광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화재 시 화재감지기에 연동되어 자동 오픈되며 우천 시 자동 폐쇄되는 지붕 개폐 시스템이 구축되어 상인 영업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케이드 설치와 더불어 도시가스 공급시설 및 하수시설(측구) 정비도 병행하여 주민 편의 및 만족도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특징적이다.

이로써 작년 1월부터 시작된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설치사업이 약 1년 5개월 만에 마무리됐고, 중구에서는 향후 더욱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문화․관광명소로 부평깡통시장이 굳건히 다져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준공식에서 최진봉 중구청장은 “부평깡통시장 상인 숙원사업인 6차 아케이드 설치가 여러 어려움을 극복한 가운데 완공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화합하고, 더욱 번창하는 부평깡통시장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