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제인성교육연구원,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마인드 레크레이션 실시

장은희 | 기사입력 2024/06/18 [15:29]

국제인성교육연구원,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마인드 레크레이션 실시

장은희 | 입력 : 2024/06/18 [15:29]


[경인투데이뉴스=장은희 기자]   6월 14일(금),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안산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교류, 사고력, 자제력 결핍으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를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활용하여 깊은 사고와 올바른 인성을 갖추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산중학교 1학년 65명 대상으로 한 이 날 프로그램은 강연과 영화 ‘미션 임파서블’ 모티브로 한 마인드 레크레이션으로 실시했다. 강연을 전한 국제인성교육연구원 하지영 전문강사는 ‘마음의 씨앗’이라는 제목으로 “마음에 어떤 씨앗을 심는지는 굉장히 중요하며, 이번 레크레이션을 통해 도전의 씨, 감사의 씨, 인내의 씨를 마음에 심어 학생 여러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라며 강연을 전했다. 학생들은 강연을 매우 경청하며 크게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영화 ‘미션임파서블’을 모티브로 하여 전 세계 도시에 퍼져있는 무기력, 고집, 충동, 공부스트레스, 고립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는 도전, 배려, 자제력, 인내, 교류 백신을 획득하여 도시를 구해내는 미션 활동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나라의 도시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고, 백신을 획득하며 매우 즐거워했다.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플라워맵 소감문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며 “가끔 충동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지만, 오늘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더욱 친해져서 좋았어요.”, “친구를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도전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학생들이 너무 호응을 잘 해주고, 마음을 활짝 열고 레크레이션에 참여하여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을 찾아가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올바른 마인드를 심어주는 데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