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천곡 도심에 문 활짝!

7월 10일부터 장난감도서관(중앙로 222 3층) 본격 운영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09:33]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천곡 도심에 문 활짝!

7월 10일부터 장난감도서관(중앙로 222 3층) 본격 운영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7/10 [09:33]

▲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천곡 도심에 문 활짝!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동해시는 천곡동 중심가에 장난감도서관(중앙로 222 3층)을 조성하여 오는 지난 7월 10일에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하이프라자와 함께 장난감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최근 심각한 저출산 극복에 함께 나서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하이프라자가 접근성이 좋은 천곡 도심에 유휴 공간을 제공하여 기존 외곽에 설치된 시설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시는 임차한 3층 유휴 공간(188㎡)에 사업비 1억1천만원을 투입하여 리모델링공사를 실시, 장난감 대여, 놀이 공간, 수유실 등을 갖춘 장난감도서관을 조성하였다.

지난 10일 오후 2시에 열린 개소식에는 심규언 동해시장, 황현돈 ㈜하이프라자 상무, 시의원, 시 직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축사,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하였다.

장난감도서관은 동해시가족센터(센터장 우미강)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오전 10시부터 6시) 운영하며, 최신 장난감 330종 500여 점을 준비하였고 회원 가입 후 2점씩 14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부모가 아이와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제공하고 관내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많은 아동이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장남감도서관 조성은 영유아의 건전한 발달 지원과 장난감 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다양하고 양질의 육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황현돈 ㈜하이프라자 상무는 “지역 아동을 위한 쾌적한 공간 제공으로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동참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장난감도서관이 관내 영유아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우선 동해시 중심가에 공간을 흔쾌히 제공해 준 ㈜하이프라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 공간에서 동해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동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