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가보훈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백령도 방문해 군부대 순회교육 실시

곽희숙 | 기사입력 2024/10/30 [14:11]

국가보훈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백령도 방문해 군부대 순회교육 실시

곽희숙 | 입력 : 2024/10/30 [14:11]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지청장 홍경화)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9일부터 이틀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 일대에서 복무 중인 군인들을 대상으로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전직지원제도 홍보를 위한 ‘2024년 찾아가는 최전방(백령도) 군부대 순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백령도에서 헌신하는 군인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해 국방부 국방일자리정책과와 협업을 통해 국가보훈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외 국방부 국방전직교육원, 고용노동부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연금공단 남인천지사, 인사혁신처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기관별 교육에 대해 대상자의 사전 신청을 통해 맞춤형 교육이 실시되었다.

 

29일 111항공대, 30일 해병대 6여단을 대상으로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직업능력개발교육비, 사이버연수원 활용법, 맞춤형 취업상담 등 전역 전부터 이용 가능한 다양한 전직지원제도와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전직 이후 활용할 수 있는 전직지원금 및 생활안정 지원제도 등 제대군인들이 전역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정효영 센터장은 “제대군인지원센터는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취업상담, 전직지원금, 직업능력개발교육비 등 다양한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대(예정)군인 취업상담 및 교육지원, 그 밖의 전직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