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노래방 오픈식 진행, "유쾌/상쾌/통쾌방으로 놀러오세요~"

곽희숙 | 기사입력 2024/11/06 [20:39]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노래방 오픈식 진행, "유쾌/상쾌/통쾌방으로 놀러오세요~"

곽희숙 | 입력 : 2024/11/06 [20:39]

▲ 공사과정 안내 및 영상시청 사진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2024년 11월 5일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노래방이 오픈하는 뜻깊은 순간을 맞이했다. 오픈식에는 조지형 관장, 모니터링단 그리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함께하였으며 준비과정을 담은 간단한 영상을 시청한 후, 컷팅식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이용이 중단되었던 노래방이 마침내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되었고, 이번 오픈식은 그동안의 노고와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복지관은 노래방의 오픈을 위해 약 5개월간의 대대적인 공사와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했다. 곰팡이 제거부터 시작하여 ㈜오스방음자재(팔탄면 고주리 210)에서 구입한 방염자재를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였고 코인노래방 부스도 2개를 설치하여 복지관 이용자들이 다양한 형태로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노래방 재개방을 앞두고, 복지관은 기존에 노래방 봉사를 해주셨던 자원봉사자와 남부노래장랑에서 우승한 어르신들을 모시고‘모니터링단’을 구성했다. 노래방을 실제로 이용해 본 후 운영에 있어 개선할 점과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었고 소중한 피드백을 통해 노래방이 더 나은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는 중요한 기초가 되었다.

 

또한, 노래방 명칭 공모전이 진행되었고 그 결과‘유쾌, 상쾌, 통쾌’라는 새로운 이름이 탄생하였다. 이는 노래방이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기찬 공간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조지형 관장은“새롭게 오픈한 노래방은 복지관 내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것입니다. 앞으로도 유쾌, 상쾌, 통쾌 노래방이 어르신들의 추억과 행복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