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주시, “사랑의 그린PC 신청하세요”

박기표 | 기사입력 2021/03/10 [12:58]

충주시, “사랑의 그린PC 신청하세요”

박기표 | 입력 : 2021/03/10 [12:58]

 

충주시가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사업으로 사랑의 그린 PC 보급하기로 하고 신청을 받는다.

 

사랑의 그린 PC 보급사업은 도내 공공기관에서 기증받은 중고 PC를 수리해 정보 취약계층에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에 지원되는 PC 사양은 윈도우10, 코어 i3 이상, LCD모니터(19") 이상이다.

 

대상은 개인과 단체로 나뉘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장애인복지시설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8일부터 26일까지이며, 충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보급 대상 선정 결과는 4월 중 발표되며, 선정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그린 PC 보급은 4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주소지로 배달되거나 직접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송필범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사랑의 그린 PC 지원사업을 통해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의 정보화 사회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정보 취약계층 개인과 단체에 75대의 그린 PC를 보급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www.chungju.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청 정보통신과(☏850-5315)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