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계양소방서,‘보람농장 및 천마산 주민 화재감시원’위촉

백칠성 | 기사입력 2021/04/11 [20:53]

인천 계양소방서,‘보람농장 및 천마산 주민 화재감시원’위촉

백칠성 | 입력 : 2021/04/11 [20:53]

 

인천 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는 지난 9일 화재경계지구인 보람농장과 주변을 둘러싼 천마산의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주민 화재감시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보람농장에서 발생한 화재 15건 중 8건이 야간시간대(21시 이후)에 발생하여 313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천마산에서 2건의 화재가 발생하였지만 화재초기 빠른 신고 및 대응으로 큰 산불로 이어지 않아 화재의 초기 발견 및 신고가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이에 계양소방서에서는 보람농장 전 구역 및 천마산이 잘 보이는 인근 고층아파트인 태산아파트 상층부에 상시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보람농장 및 천마산 주민 화재감시원’을 모집하여 2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보람농장 및 천마산 주민 화재감시원은 자택에서 일상생활을 하면서 보람농장 및 천마산에서 쓰레기․밭두렁 소각, 절단․용접 불티 발생 등 화재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즉시 관할 효성119안전센터로 연락을 하고, 효성119안전센터에서는 현장확인 후 안전조치 및 관계자 교육을 실시하는 방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화재를 발견하면 즉시 119에 신고하도록 교육하였다.

 

계양소방서 송우종 효성119안전센터장은 “우리 동네 화재예방은 내가 먼저라는 마음으로 화재감시원 활동에 참여해주시는 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보람농장 및 천마산 화재예방과 상시감시체계 구축을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