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텔과 디즈니, 디즈니 프린세스·디즈니 겨울왕국 프랜차이즈에 대한 글로벌 라이선싱 다년 계약 체결

박기표 | 기사입력 2022/02/12 [09:41]

마텔과 디즈니, 디즈니 프린세스·디즈니 겨울왕국 프랜차이즈에 대한 글로벌 라이선싱 다년 계약 체결

박기표 | 입력 : 2022/02/12 [09:41]

 

마텔(Mattel, Inc.)(나스닥: MAT)이 디즈니 프린세스(Disney Princess)와 겨울왕국(Frozen)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년간의 글로벌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마텔은 패션 인형, 소형 인형, 디즈니 소비자 제품, 게임, 퍼블리싱용 장난감 라인을 개발할 수 있는 글로벌 라이선싱 권한을 갖게 된다. 컬렉션은 2023년 초 전 세계 소매 업체에 출시될 예정이다.

 

리처드 딕슨(Richard Dickson) 마텔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마텔이 디즈니 프린세스와 겨울 왕국 라인을 다시 확보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세계 인형 업계 리더로서 브랜드 관리, 제품 및 마케팅 노하우, 디테일과 품질을 추구하는 마텔 고유의 플레이북(Mattel Playbook) 접근 방식을 적용해 디즈니의 상징적 스토리와 캐릭터를 위한 혁신적이고 영감을 자극하는 라인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 라이선싱 계약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의 ‘토이 스토리(Toy Story)’, ‘카(Cars)’ 프랜차이즈에 대한 마텔과 디즈니의 기존 라이선싱 관계와 최근 발표한 ‘라이트이어(Lightyear)’ 관련 글로벌 라이선싱 계약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스테파니 영(Stephanie Young) 디즈니 소비자제품/게임/퍼블리싱 사장은 “디즈니 프린세스와 겨울왕국 이야기와 캐릭터를 관통하는 용기와 연민은 전 세계 팬들에게 계속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마텔과 오래 이어온 관계를 강화해 디즈니 프린세스와 겨울왕국 세계를 확장하고 매혹적인 제품과 놀이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랑 받고 있는 이들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마텔은 ‘알라딘’, ‘미녀와 야수’, ‘메리다와 마법의 숲’, ‘신데렐라’, ‘인어공주’, ‘뮬란’, ‘포카혼타스’, ‘공주와 개구리’, ‘잠자는 숲속의 공주’,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라푼젤’, ‘겨울왕국’, ‘인어공주 라이브 액션’, ‘모아나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티아나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알라딘 라이브 액션’, ‘미녀와 야수 라이브 액션’, ‘신데렐라 라이브 액션’, ‘뮬란 라이브 액션’ 등 디즈니 프린세스에 기반한 인형을 개발하게 된다.

 

마텔(Mattel) 개요

 

마텔은 세계 굴지의 완구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막강한 어린이 및 가족용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를 소유하고 있다. 마텔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영감과 즐거움을 얻고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개발하고 있다. 마텔은 바비(Barbie?), 핫휠(Hot Wheels?), 아메리칸 걸(American Girl?),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토마스와 친구들(Thomas & Friends?), 우노(UNO?), 마스터즈 오브 더 유니버스(Masters of the Universe?), 몬스터 하이(Monster High?), 메가(MEGA?) 등 상징적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회사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제휴해 소유 또는 라이선스를 보유한 기타 인기 지식 재산권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마텔은 영화 및 TV 콘텐츠, 게임, 음악 및 라이브 이벤트 등도 제공한다. 마텔은 세계 35개 도시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수 소매 업체 및 전자 상거래 기업과 협력해 150여 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텔은 1945년 창립 이래 어린이들이 호기심 넘치는 유년기를 보내며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지원해온 믿을 수 있는 파트너라고 자부하고 있다.

 

웹사이트: mattel.com.

 

디즈니 소비자제품/게임/퍼블리싱(Disney Consumer Products, Games and Publishing) 개요

 

소비자제품/게임/퍼블리싱(CPGP)는 디즈니 공원/경험/제품(Disney 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 약칭 DPEP)의 사업부다. CPGP는 티셔츠, 앱, 도서,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제품과 완구와 경험을 통해 가족과 팬들의 일상에 인기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제공하고 있다. 디즈니 제품과 경험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숍디즈니(shopDisney)와 디즈니 파크, 국내외 소매 업체는 물론 전 세계 디즈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PGP에는 전 세계에서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는 제품, 라이선싱 및 소매 전문가, 예술가 및 스토리텔러,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세계 정상급 팀이 포진하고 있다.

 

디즈니 프린세스(Disney Princess) 개요

 

디즈니 프린세스는 놀라운 모험과 강력하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영웅들을 기념한다. 디즈니 프린세스 영웅들은 연령을 불문한 전 세계 팬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자극하고 있다. 친절하고 낙천적인 백설 공주부터 넘치는 모험심으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는 모아나에 이르기까지 디즈니 프린세스의 모든 캐릭터는 팬들이 자신의 세계에 영향을 미칠 용기를 찾고 스스로의 운명을 주관할 의지를 갖도록 독려해 디즈니에서 가장 사랑 받는 이야기의 마법을 자신의 삶에 불어넣는 꿈을 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겨울왕국(Frozen) 개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Walt Disney Animation Studios)의 애니메이션인 ‘겨울왕국’은 2013년 전 세계에 대대적 열풍을 일으키며 세계 극장가에서 12억70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또한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 BAFTA?상을 휩쓸었다.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속편 ‘겨울왕국2’는 2019년 개봉돼 전 세계에서 14억5000만달러의 수입을 거뒀다. 두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애니메이션으로 기록됐다. 팬들을 사로잡은 겨울왕국 브랜드의 파워와 폭넓은 호소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제니퍼 리(Jennifer Lee)의 각본에 크리스 벅(Chris Buck)과 제니퍼 리가 감독을 맡고 피터 델 베초(Peter Del Vecho)가 제작한 겨울왕국은 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Kristin Anderson-Lopez)와 로버트 로페즈(Robert Lopez) 작사,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 작곡으로 각종 상을 휩쓴 영화 음악으로도 유명하다. 오스카상을 받은 ‘렛잇고(Let It Go)’가 포함된 겨울왕국 사운드 트랙은 전 세계적으로 1000만장 이상 판매돼 쿼드러플 플래티넘(quadruple Platinum) 기록을 세웠으며 빌보드 200 순위에서 13주간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33주간 상위 5위권을 지켰다. 역시 차트 상위를 기록한 겨울왕국2 사운드 트랙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인투 더 언노운(Into the Unknown)’을 담고 있다. ‘겨울왕국 뮤지컬(Frozen The Musical)’은 2018~2020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랐으며 2019년 북미 투어를 시작해 런던, 도쿄, 함부르크에서 해외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호주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겨울왕국 캐릭터는 전 세계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Disney Parks & Resorts)에서 놀이기구와 라이브 무대 공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 플러스(Disney+)에서 겨울왕국, 겨울왕국2를 관람할 수 있으며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Olaf’s Frozen Adventure), ‘원스 어폰 어 스노우맨(Once Upon a Snowman)’, ‘겨울왕국 열기(Frozen Fever)’, ’올라프가 전해요(Olaf Presents)’ 등 애니메이션과 다큐 시리즈 ‘인투 더 언노운: 겨울왕국2 메이킹 스토리(Into the Unknown: Making Frozen 2)’와 함께 겨울왕국의 세계와 캐릭터에 더 깊이 빠져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60053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