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단일화 진도 나가자” 공개 제의“현 시점에서 생각하는 구체적인 단일화 방안 공개하고 구체적으로 논의하자”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22일 후보 단일화를 공식 선거운동 한 달 전까지 마무리짓자고 제안한데 이어, 현 시점에서 생각하고 있는 구체적인 단일화 방안을 서로 공개하자고 문태호 예비후보 측에 제안했다.
강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문태호 예비후보도 언제든 단일화 논의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제 원론적인 입장을 넘어서 한발 더 나아가야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경선 방안으로는 “학부모·시민사회단체 등 민주진보 단체가 폭넓게 참여하는 단일화 기구를 만들어 선거관리를 맡기자”며 “1인 1표의 민주적 원칙으로 도민의 뜻을 폭넓게 담을 수만 있다면, 선출인단 방식이든 일반 여론조사든 세부 방식에 대해서는 열려있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문 후보도 현 시점에서 생각하고 있는 후보 단일화 방안을 공개적으로 밝혀달라”며 “문 후보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한 후, 조속한 시일 안에 후보 양자간 만남을 진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후보 단일화에 대한 추가 입장]
1. 후보 단일화를 공식 선거운동 한 달 전까지 종결짓자는 저의 제안에 대해서, 문태호 예비후보도 “단일화 언제든 논의 나설 것”이라는 입장을 밝혀주셨습니다. 환영의 뜻을 전합니다. 이제 원론적인 입장을 넘어서 한발 더 나아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2. 저는 후보 단일화 방안을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 첫 번째, 학부모 단체와 시민사회단체 등 민주진보 단체가 폭넓게 참여하는 단일화 기구를 만들어서 토론회 및 경선방식 등 선거관리를 맡깁시다.
- 두 번째, 1인 1표의 민주적 원칙으로 도민의 뜻을 폭넓게 담을 수만 있다면 ‘도민 참여 선출인단’이든, ‘일반 여론조사’든 세부 경선 방식에 대해서는 열어두고 판단하겠습니다.
3. 문태호 후보도 현 시점에서 생각하고 계시는 후보 단일화 방안을 공개적으로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4. 단일화 방안을 공개적으로 확인한 후, 조속한 시일 안에 후보 양자간 만남을 진행하기를 희망합니다. 김현우(k1541211@naver.com)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