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공동체를 강화하고, 경제적 자립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조직인 ‘협동조합’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설립을 돕고자 ‘2022 시흥시에서 협동조합 설립하기’ 교육과정을 오는 8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을 설립하려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지역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협동조합의 활발한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평소 협동조합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설립 과정에 어려움을 느낀 시민들은 누구나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협동조합의 운영 방식, 설립 절차, 진행 절차 등으로, 총 4회 차(12시간)로 진행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개별‧기업별로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메일 접수, admin@sisec.or.kr)을 통해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031-365-5417)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배우고, 공동체 회복을 실현하는 시민 조직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곽희숙(ktnpress@daum.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